-
페이스북 기본 기여 설정 변경 : 다시 클릭 후 7일 + 조회 후 1일로디지털 마케팅/페이스북 2021. 10. 15. 23:17728x90
안녕하세요 ! 글적입니다. 페이스북 기본 기여 설정이 변경된 부분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클릭 후 7일+조회 후 1일이 기본 기여 설정이었다가, 애플의 ATT 영향으로 인해 클릭 후 7일로 정책이 바뀐 바가 있는데요. 이 정책을 번복하고 다시 조회 후 1일의 성과도 기본 기여로 인정하겠다는 겁니다.
AE나 퍼포먼스 마케터 담당자에게는 희소식이죠! '조회 후 1일'까지 광고의 기여를 인정하겠다는 것은, 그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스쳐지나가기만 했던 유저가 전환을 일으켜도 광고 성과로 인정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스쳐지나간 유저가 구매를 하는 경우는 드물겠지만, DA를 통해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이 검색 결과나 후기를 살펴보고 구매를 하게 될 수도 있겠죠.
기여기간의 의미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클릭 후 7일'에 대해서도 짧게 얘기해 볼게요. 유저가 우리 광고를 보고 클릭했을 경우, 클릭한 날로부터 7일 내에 전환이 발생하면 광고 성과로 인정한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대부분의 전환이 '조회 후 1일'보다는 '클릭 후 7일'의 경우에서 더 많이 발생하죠. (당연하게도)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노출만 된 유저가 전환을 일으키는 경우는 잘 없기 때문에 이번 변화가 크게 다가오지 않는 분들도 있겠습니다만, 하나의 전환이라도 소중한 우리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기여기간, 어트리뷰션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는 분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디지털 마케팅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바로 알기! (전환 캠페인 내 카탈로그 광고와의 차이점은?) (0) 2022.01.20 페이스북으로 앱광고하기! 자동화된 앱광고 (AAA) 기초부터 세팅까지 (2) 2021.11.30 Facebook Marketing Summit (FMS) 2021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다시보기 + 요약 (0) 2021.10.14 FMS KOREA 2021 / 전환 API 사용하면 픽셀 단독 사용했을 때보다 성과가 좋아진다? (0) 2021.10.1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대시보드 기초 설정 (날짜 기간, 열 맞춤 설정) (2) 2021.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