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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Marketing Summit (FMS) 2021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다시보기 + 요약디지털 마케팅/페이스북 2021. 10. 14. 21:54728x90
안녕하세요! 지난 10/7 목요일 Facebook의 최대 연례행사인 FMS KOREA 2021이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이번 FMS에서는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두 섹션으로 나뉘어 오후 세션이 진행됐어요. 저는 퍼포먼스 마케터인지라 퍼포먼스 마케팅 세션을 들으며 오후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번 FMS KOREA 2021 오후세션은 10/18일 오픈되는 다시보기 링크로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해요. 브랜드 마케팅 세션에도 관심있는 부분들이 많았지만 시간이 겹쳐 듣지 못한 게 아쉬웠는데, 링크 오픈되면 다시 들어볼 수 있겠네요! :)
그럼 이번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A.K.A FMS 2021에서는 어떤 내용이 다뤄졌는지 간략하게 한번 살펴볼까요? 크게 3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Track 1 >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즉 페이스북에서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얘기했어요. 특히 전환 API와 페이스북 픽셀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애플의 AAP 정책 발표 이후, 페이스북이 오피셜로 광고 성과가 저조해졌다고 발표한 적도 있었는데요. 그만큼 성과 추적을 위한 다른 대안이 중요해졌기에 페이스북도, 마케터들도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주제이죠.
Track 2 > House of Instagram (인스타그램을 통한 브랜드 성장)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더 발전시킬지에 대해서도 하나의 세션을 할애해 설명했습니다. 제품 태그를 이용해 인스타그램 샵 기능을 더 잘 이용할 수 있고, 스토리 및 릴스를 이용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등의 업데이트 사항이 있었어요. 특히 피드 광고 외에 스토리 전용 광고를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다뤘습니다.
Track 3 > Products & Insights
마지막 세션에서는 2021년 하반기 페이스북의 솔루션 로드맵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있었습니다. 스토리 내 제품 태그가 가능해지는 등의 기능 확대를 통해 인스타그램 내에서 쇼핑 기회를 더 늘리고, 더 효과적인 커머스 시장으로 만들겠다는 거였죠. 또한 광고 기능에 있어서도 구매 전환 확률을 높이는 새로운 피드 광고나 스토리 최적화 소재의 자동화 옵션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 외 Z세대 소비자의 쇼핑행동, 사람들의 구매행동을 바꾸는 새로운 습관, 현지 밀착 전략을 통한 해외 시장 공략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로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긴 시간동안 진행된 만큼 많은 내용을 알차게 다룬 FMS였습니다. 혹시나 놓친 분들이 계시다면, 10월 18일 이후 아래 링크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어요!
Facebook Marketing Summit Korea 2021: 다시보기 (10/18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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