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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대시보드 기초 설정 (날짜 기간, 열 맞춤 설정)디지털 마케팅/페이스북 2021. 10. 8. 18:17728x90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꿀팁을 알려드리는 글적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대시보드 보는 법을 알려드릴거예요. 물론 어느 정도 광고 운영을 해 보신 분들께는 너무나 당연하고 기초적인 설정일 텐데요. 페이스북 광고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기본 설정된 최대 기간(광고 운영 전체 기간)으로만 본다거나, 기본 지표 성과 조회만 하시면서 다른 데이터 볼 수 있는 방법을 몰라 답답해하시더라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두 가지 설정만 알아도 기본은 다 볼 수 있습니다. 따라오시죠!
1. 열 맞춤 설정
열 맞춤 설정을 통해 내가 보고싶은 지표를 커스텀해서 볼 수 있어요. 간단한 성과 리포팅용으로 몇 개의 지표만 넣고 저장해 두었다 리포팅이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조회할 수 있고요. 최대한 많은 지표를 설정해두고 매일 아침에 계정 상태를 살펴보기도 해요.
아래 '열' 버튼을 눌러보면 성과, 게재, 참여 등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기본 지표 세트가 쭈루룩 나옵니다. 'X' 표시가 옆에 있는 '장바구니 포함'과 'setting'은 제가 커스텀해서 저장해둔 세트입니다. 박스 표시 된 '열 맞춤 설정'을 눌러주면 여러분도 쉽게 지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구매 캠페인에서 결제 시작이나 장바구니 수를 추가로 조회하고 싶으실 수 있잖아요. 그럴 때 아래 지표들 중에서 체크박스만 설정해주시면 된답니다. '합계'는 해당 이벤트가 일어난 횟수이고, '값'은 얼마 치의 상품을 결제시작했는지를 보여줘요. 결제시작 수는 많은데 구매 수가 그에 비해 너무 적다면, 구매 과정에 뭔가 어려움이 없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겠죠?
각 지표 열 옆에 6개짜리 점이 보이실텐데요. 해당 부분을 드래그하여 보고서 내에서 지표가 보일 순서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CPC, CTR같은 기본적인 지표보다 전환과 관련된 메인 지표를 먼저 보고 싶다면 그렇게 바꿔줄 수 있는 거죠.
그런 다음 '적용'을 눌러주시고 다시 대시보드를 보면 지정하신 지표 데이터들이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으실 거예요. 이 지표대로 자주 조회하실 것 같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서 세팅을 저장할 수 있답니다.
2. 날짜/기간 설정 변경하기
다음으로는 기본 중의 기본인 조회 날짜/기간 설정하는 법을 보여드릴게요. 아주아주 간단하게 현재 조회하고 있는 날짜가 보이는 버튼 아래 드롭다운을 누르시면 돼요. 가장 자주 조회하는 오늘/어제/최근 7일/최근 14일/최근 30일/지난달/전체기간 등 기본적인 기간은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해요. 그 외 상세한 기간을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왼쪽 달력에서 시작일, 종료일을 지정해주시면 된답니다.
오늘은 정말정말 기초적인 페이스북 대시보드 조회 설정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조회하고 싶은 데이터가 있는데 방법을 모르시겠다거나,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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