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 광고로 매출 올리는 방법 (ft. 가치 최적화 옵션)
    디지털 마케팅/페이스북 2022. 6. 30. 09:13
    728x90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꿀팁을 알려드리는 글적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페이스북 광고 꿀팁을 하나 가져왔어요. 같은 광고비로 더 많은 매출액을 기록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커머스 업종 광고주님들, 그리고 광고를 운영하시는 운영자님들, 말만 들어도 솔깃하지 않나요? 

    오늘은 가치 최적화라는 옵션을 활용해서 전환매출액을 더 많이 일으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겁니다. 보통 전환 캠페인을 운영한다면 '구매' 로 요약되는 '전환' 이라는 이벤트를 우리 캠페인의 최적화 목표로 놓고 운영하게 됩니다. 저 역시 처음 맡는 캠페인은 우선 이렇게 운영하고요. 그러나 운영을 하다보면 언젠가 매출액의 한계, ROAS가 오르기는 커녕 현상 유지도 어려운 순간이 찾아오게 됩니다. 타겟? 소재? 당연히 중요하지요. 타겟과 소재 테스트는 언제나 하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오늘 알려드릴 것은 그와 동시에 진행해 볼 만한 전략이에요.

     

    가치 최적화란, 쉽게 말해서 매출액 높이는 것에 집중하겠다는 말이에요. 일반적으로 셋팅하는 '전환' 최적화는 구매 건수 자체에 집중하여 최적화하는 옵션인 것에 비해, 구매 수보다도 매출 액수를 더 중요하게 보겠다는 것이지요. 언뜻 보면 당연한 말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당연히 매출액이 중요하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캠페인 초기에는 픽셀에 구매 데이터를 많이 쌓아나가면서 모수를 모으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중요하다는 점도 잊지 마셨으면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전환 가치를 기준으로 최적화 시키는지가 궁금하실텐데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비슷하면서도 엄밀히는 다른 루트에요.

     

    (1) 픽셀 이벤트 단에서 가치 최적화를 시켜주는 방법 

    픽셀에는 우리 유저 데이터, 그리고 유저가 일으키는 이벤트 데이터가 쌓이지요? 여기서 가치 최적화 토글을 켠다는 것은, 더 많은 돈을 쓸 것 같은 고객에게 더 높은 비용을 써서 입찰을 하고, 구매를 일으키더라도 매출액을 적게 일으킬 것 같은 고객에게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입찰을 하겠다는 의미가 돼요. 

     

    설정방법

    경로: 이벤트 관리자 > 웹 이벤트 구성 수정 > 이벤트 옆 '가치 최적화' 토글 활성화

     

    (2) 캠페인 내의 광고 그룹 단에서 설정하는 방법

    이 셋팅은 광고 그룹 내에서 설정하지만, 한 캠페인 내의 모든 그룹은 동일한 최적화 목표를 가져야 하기에 사실상 캠페인 목표와도 같은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픽셀 단위의 설정과는 조금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픽셀에서는 고객 가치에 따라 비딩 단가를 조절한다면, 캠페인 최적화 목표를 설정할 경우 머신러닝이 어떤 그룹이나 소재를 밀어줄 지 결정하는 기준이 되지요. 즉 더 많은 매출액을 일으키는 전략(=타겟, 지면, 소재 등)을 목표로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설정방법

    경로: 캠페인 > 새 그룹 만들기 >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 '가치'로 설정

     

    실제로 전환 최적화를 픽셀 이벤트에서 설정하고 캠페인 최적화 목표로 운영했을 경우 매출액 성과가 20% 이상 개선된 사례가 있습니다. 다만 앞에서 한 차례 언급드린 것처럼 얼마만큼의 구매 이벤트가 쌓인 상태에서 시도하시길 권장드려요. 픽셀 이벤트 설정 단에서는 구매 이벤트가 30건 이상 일어나지 않은 경우 토글을 활성화할 수 없기도 하고요. 

     

    그럼 오늘도 알려드린 팁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